전체 카테고리


왓슈 최신 댓글


소통, 정보 공유하러 오세요~

  • 플러스친구 카카오채널-스토리




생유산균 1000억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유산균 보장
특가할인


전립선 남성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 아연 셀레늄 아르기닌
특가할인


간건강 만성피로 술자리
밀크씨슬 추출물 아연 엽산 비타민
특가할인


눈건강 노안 망막
루테인 레시틴 아연
특가할인


면역강화 피로회복 간/신장기능
수험생, 로열제리 알부민
특가할인


관절 연골 뼈 골다공증
상어연골분말 콜라겐
특가할인


혈관청소부 콜레스테롤 혈행 기억력
홍국 은행잎 나또
특가할인

회원가입

--- 왓슈 회원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왓슈(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왓슈(www.watsu.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 사업법 및 동 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변경 및 해석]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

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

습니다.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

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의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업무넷 메인화면에 약관이 변경되었음을 알

리는 공시를 7일간 게재함으로써 변경사항에 관한 동의를 획득한 것으로 간주합니

다.

④ 본 약관에 동의를 하지 않은 회원은 동의하지 않음이나, 회사에 회원 탈퇴를 통보

하는 것으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정하는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본 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실명가입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기본회원'과 '정식회원'으로 구별됩니다.(기본회원과 정식회원의 가입은 회사 또는 

기관/단체 단위로 이루어지며 소속된 구성원은 자동으로 기본회원 또는 정식회원의 

자격을 보유하게 됩니다.

② 회원가입대상 : 왓슈 서비스의 주요 정보제공 대상자를 말하며 현재 건설업 

면허를 보유한 회사, 해당 회사의 수주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과 발주처, 건설관련 

협회 등 관련기관/단체를 말합니다.

③ 기본회원 : 기본회원은 회원가입대상 중 기본회원 이용계약 신청자로서 업무넷은 

신청자의 본인유무를 확인하고 id와 password를 부여합니다. 기본회원은 제한된 범

위의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④ 정식회원 : 정식회원은 기본회원 중 정식회원 이용계약 신청자로서 월 사용료(또

는 연회비)를 납부하는 정식회원 신청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

인하는 6자리 이상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설정한 6자리 이상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운영자' 

라는 용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⑧ 계약해지 : 기본회원의 탈퇴 또는 정식회원의 기본회원으로의 전환(일부 계약해

지)을 말합니다.

⑨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id관리

제 4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신청자가 '동의' 버

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가입대상자의 이용신청과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써 성립합니

다.

③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를 통해 개시되며, 회사가 정한 탈퇴 절

차가 완결된 시점까지 성립합니다. 자유의사에 따른 가입이라 하더라도 계약상 허위

사실을 기재했을 경우 계약이 무효인 만큼 회사가 이를 발견한 때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기본회원, 정식회원 가입비 및 서비스 사용료]

① 기본회원의 경우 가입비와 서비스 사용료 모두 무료이며, 업무넷 서비스의 일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정식회원의 경우 가입비는 없으나 회사가 정하는 사용료 납부를 요건으로 정식회

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업무넷이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

다.

③ 회원별 서비스 항목과 정식회원 사용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안내하도록 하

겠습니다.

④ 회사는 별도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또는 사용량 초과 등에 대한 별도사용료를 부

과할 수 있으며 별도사용료 납부에 동의한 회원에게만 부과의 의무가 있습니다.

제 6 조 [id관리]

①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왓슈 운영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야 합니다.

제 3 장 회사,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제 7 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

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회원에

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

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⑥ 회사는 필요에 따라 회원의 정보의 관리를 회사가 인정한 외부업체에 위탁관리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

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두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① 회원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기본회원, 정식회원 구분)를 사용할 수 있는 권

리를 가집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업무넷의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한 건의를 할 수 있으며 

정식회원의 경우 건의에 대한 시정이 1개월간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에는 정식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회사에서 공지하는 서비스이용과 주의사항

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사이트에서 회사의 허가 없이 제품 판매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

업활동 및 이에 동조 등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

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

다.

⑦ 회원은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허가되지 않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

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한 결과로 얻은 피해는 본인이 책임집

니다.

⑨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⑩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

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을 이용하지 않으면, 서비

스의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 9 조 [회원가입의 제한]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며 이미 회원가입 

절차가 종료된 경우라 하더라도 회사가 일방적으로 회원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

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 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기 점검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

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웹사

이트에 공시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는 회사가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②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천재지변이나 설비의 고장, 정기정검, 보수, 교체 등 회

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

에 의하여 기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②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포함하는 내용.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 12 조 [회원탈퇴 및 계약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탈퇴 및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처리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 혹은 가명으로 신청했음이 확인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불이익이나 차질을 주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는 경우.

- 불법 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불법 자료나 게시물을 게재하였을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위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을 취소

하고 강제로 이용을 제한하거나 ID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면책사항 및 분쟁의 해결

제 1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가 없는 한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

지 않습니다.

제 14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로 제공되는 자료, 정보 등의 오류로 발생한 손해

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

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

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

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가입자 상호간 또는 가입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

에 대해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

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이 협의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지방법원으

로 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정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면 준수합니다. 이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소속 : 왓슈 

- 성명 : 이해진

- E-mail : watsucokr@naver.com

제 17 조 [저작권 이용제한]

회원은 왓슈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

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서비스의 정보 일부를 참조나 교육적 목적 등 비영리적

으로 사용할 시에는 출처(왓슈 : http://www.watsu.co.kr/)를 명시하는 조

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4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메일링 가입
쪽지 허용